"구원 얻는 믿음"
초대교부 익나티우스
"내 형제들아 만일 사람이 믿음이 있노라 하고 행함이 없으면 무슨 이익이 있으리요 그 믿음이 능히 자기를 구원하겠느냐"(약 2:14)
자신은 그리스도인이라고 고백하는 이들은 말이 아닌 행동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 열매로 그 나무를 아느니라."(마 12:33). 말만 하고 그리스도를 따르지 않느니 아무 말없이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이 낫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말에 있지 아니하고 오직 능력에 있음이라"(고전 4:20).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롬 10:10).
말하는 사람이 실천도 한다면 그런 사람은 가르쳐도 좋습니다. "누구든지 이를 행하며 가르치는 자는 천국에서 크다 일컬음을 받으리라"(마 5:19).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우리의 주님이시요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복음으로서 모든 교회에서 칭찬을 받는 자"(고후 8:18)인 누가가 증언하듯이 먼저 행하신 다음에 가르치셨습니다. 주님에게서 감춰진 것은 아무것도 없으며 우리의 비밀은 주님께 가까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주님의 성전이 되고 주님이 하나님으로 우리 안에 거하시도록 주님을 우리 안에 거하게 하는 이들처럼 모든 일을 행하십시오. 그리스도께서 바울 안에서 말씀하신 것처럼 우리 안에서도 말씀하시게 하십시오. 성령께서 우리를 가르쳐 성령과 마찬가지로 그리스도의 일을 말하게 하십시오.
댓글 없음:
댓글 쓰기